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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FileZilla 설치
- 아래 링크에서 FileZilla Client를 설치한다.
https://filezilla-project.org/
2. key pem 추가
- 상단 메뉴의 [편집 ]-> [설정]에서 SFTP에 여러분들이 EC2 인스턴스를 생성했을 때 발급 받았던 key pem 파일을 추가한다.
3. 사이트 관리자 추가
- 상단 메뉴의 [파일] -> [사이트 관리자]에서 원격 서버에 대한 엔트리를 추가한다.
- 빠른 연결을 이용하여 바로 연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이트 관리자]에서 엔트리를 생성해두고 다음에 연결할 때 이전에 생성해 둔 엔트리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연결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 호스트에는 여러분의 EC2 인스턴스의 퍼블릭 DNS를 입력하고, 사용자에는 여러분의 EC2 인스턴스 사용자명을 입력하면 된다.
참고로, 사용자명은 여러분들이 원격으로 EC2 컴퓨터에 접속했을 때 나타나는 유저 정보의 '@'의 왼쪽 부분이다.
- 연결 성공 화면이다.
만약 연결이 안된다면, EC2 인스턴스의 보안 그룹의 인바운드 규칙 등을 다시 체크해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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