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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행력이 모든걸 결정한다
개발 프로젝트/[개인] Unity - Open The Door!

[개발 완료] Open The Door!

by 김코더 김주역 2021.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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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PV>

https://www.youtube.com/watch?v=d28cpsmxn5A

 

 

프로젝트 소개

  • 프로젝트 이름 : Open The Door!
  • 프로젝트 설명 : 3D 모바일 게임
  • 기술 스택 : Unity(C#), MYSQL, PHP
  • 진행 인원 및 작업 기간 : 1인, 2020.5.xx ~ 2021.07.27
  • 사용 엔진 : Unity
  • 버전 관리 툴 : Git

 

 

 

프로젝트 내용

  • 게임 설명
  • 스테이지
  • 화면 구성과 UI
  • 데이터베이스
  • 배포

 

 

1. 게임 설명

캐릭터 3명을 각각 움직여서 3명 모두 도착 지점에 있는 발판을 밟게 하는 두뇌게임

여러 색의 버튼을 눌러 문을 열어서, 다른 캐릭터들이 문을 통과할 수 있게 한다.

높은 단계로 갈수록 맵의 구조가 복잡해진다.

단계를 빨리 클리어 할 수록 다이아몬드 보상을 많이 받게 된다.

개발자의 기록에도 도전해보라!

 

Progress #1 (게임 설명 및 시범 플레이 영상)

https://kimcoder.tistory.com/41

 

[개발중 Progress #1] Open The Door! (작품 설명 포함)

Progress#1 : 2020년 5월부터 시작하여 주말, 휴가를 이용하여 수행 게임 설명 캐릭터 3명을 각각 움직여서 3명 모두 도착 지점에 있는 발판을 밟게 하는 두뇌게임 여러 색의 버튼을 눌러 문을 열어서,

kimcoder.tistory.com

 

 

 

2. 스테이지

Progress #2 (1~12단계)

https://kimcoder.tistory.com/152

 

[개발중 Progress #2] Open The Door!

Progress #2 : 매주 토,일마다 stage 하나씩 제작하여 12단계까지 완성했다. 밸런스 조정 : 2,3단계 swap 맵, 미니맵 사진을 하나 씩 첨부할 것이다. <스테이지 선택 화면 ~12단계> < LEVEL 2 > (LEVEL 3와 swap)..

kimcoder.tistory.com

 

Progress #3 (13~16단계)

https://kimcoder.tistory.com/176

 

[개발중 Progress #3] Open The Door!

Progress #3 : 매주 토,일마다 stage 하나씩 제작하여 16단계까지 완성했다. 디자인 변경 : 메인 화면 맵, 미니맵 사진을 하나 씩 첨부할 것이다. <스테이지 선택 화면 ~16단계> <메인화면> youtu.be/bd1xWJkTYv

kimcoder.tistory.com

 

Progress #4 (17~23단계)

https://kimcoder.tistory.com/231

 

[개발중 Progress #4] Open The Door!

Progress #4 : 매주 토,일마다 stage 하나씩 제작하여 23단계까지 완성했다. 밤 스테이지에서 렉을 없애기 위해 조명 제거 스테이지 선택 화면 배경 변경 11~20 스테이지 바닥 재질 변경 21 스테이지부터

kimcoder.tistory.com

 

Progress #5 (24~35단계)

https://kimcoder.tistory.com/253

 

[개발중 Progress #5] Open The Door!

Progress #5 : 매주 토,일마다 stage 하나씩 제작하여 35단계까지 완성했다. 일부 단계 수정 - 일부 발판의 collider 범위를 늘려 끄트머리에서도 점프가 이루어지게 함 31단계부터 지옥 테마 제작 스테이

kimcoder.tistory.com

 

Progress #6 (36~40단계)

https://kimcoder.tistory.com/300

 

[개발중 Progress #6] Open The Door! (배포판 제작 완료)

Progress #6 stage 40단계까지 모두 제작 완료 26단계 : 장애물 높이 수정 29단계 : 투명벽 버그 수정 32단계 : 장애물 발판의 collider 범위를 늘려 끄트머리에서도 점프가 가능하게 함 개인 최고기록 구현

kimcoder.tistory.com

 

 

 

3. 화면 구성 및 UI

1) 메인 화면

회원 가입,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BGM정보 확인 등이 가능하다.

 

 

2) 게임 방법

UI와 게임플레이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3) 스테이지 화면

단계별로 획득한 다이아를 확인할 수 있고, 우측 상단에서 토탈 다이아까지 확인할 수 있다.

 

 

4) 인게임 UI

 

 

 

4. 데이터베이스

Progress #7 (로그인, 저장, 로드 기능 구현)

https://kimcoder.tistory.com/327

 

[개발중 Progress #7] Open The Door!

Progress #7 Create Account 구현 Save Data 구현 Load Data 구현 1. Create Account Test https://youtu.be/1ArOhCcNK1k 테스트 절차 1. ID나 비밀번호 입력을 안 했을 경우 오류 문구 - Enter ID and Pass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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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배포판

V1.0.19 - 계정 메뉴(DB) 미포함 버전

진행 상황은 기기 내 레지스트리에 자동으로 저장됨

https://www.dropbox.com/s/phjma8d8k4z2g8z/OpenTheDoor%21_V1.0.19.apk?dl=0 

 

OpenTheDoor!_V1.0.19.apk

Dropbox를 통해 공유함

www.dropbox.com

 

+) 2022.02.22 추가

V1.0.21  - 계정 메뉴(DB) 포함 버전

해당 버전은 올해 말까지 제공 예정

- Android 버전 : https://kimcoderbucket.s3.ap-northeast-2.amazonaws.com/openthedoor/open_the_doorV1.21.apk

- Window 버전 : https://kimcoderbucket.s3.ap-northeast-2.amazonaws.com/openthedoor/open_the_doorV1.21.zip

 

 

 

프로젝트를 마치며...

직접 게임을 만들고 공식 웹사이트까지 만드는 것이 필자의 졸업작품 주제이며, 먼저 이 게임의 제작을 마쳐두었다.

그리고 막바지에 꼭 만들어보고 싶었던 PV 영상까지 제작해서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평일에는 다른 공부를 하면서 주말에는 2시간씩 게임 작업을 하다보니 14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첫 3~4개월 정도는 강의를 찾아보면서 Unity에 대해 공부했고, 그 이후부터는 모르는 부분은 따로 구글링을 하며 진행했다.

가장 구현하기 어려웠던 부분은 캐릭터의 동작과 데이터베이스 연동이었으며, 나머지는 꽤 시간이 걸렸어도 크게 복잡하지 않았다.

평소에 즐기기만 했던 게임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하루하루 결과물이 나올 때마다 행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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